본문으로 바로가기

충무로 중식 맛집, 서동관

category 맛집/점저 2018. 4. 9. 00:30

두번째 중식 포스팅! 중식이긴 한데 혼밥이다 보니 짜장면 기행 포스팅이 되어버리는거 같네요 ㅎㅎ

이번에는 필름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씩은 가보는 충무로! 저 또한 자주 가지는 않지만 갈때마다 꼭 들러서 짜장면 한그릇 먹고 갑니다.

과거 충무로는 한국의 영화를 상징하는 곳이였습니다. 그때는 제가 태어나지도 않았지만... 현재는 영화는 없지만 그에 따른 카메라, 현상소, 인쇄소 등이 남아있습니다. 


전국 대학의 사진학과 학생들이나 필름카메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곳과 남대문에 가보셨을 겁니다 ㅎㅎ



저 또한 필름 현상과 스캔으로 충무로에 가끔 가는데, 그때마다 이곳 '서동관'에 들릅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8.4.9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위치는 이쯤입니다. 네이버지도에서 서동관 검색하시면 나올 겁니다.


서동관의 1층은 계산과 배달이 진행되는 곳이니 입구 바로앞에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충무로 서동관<2층 매장은 생각보다 넓습니다!>


2층에 올라와 자리에 앉습니다. 


온열기가 돌아가는걸 보니 작년말이나 올해 초 겨울이였던거 같네요. 

충무로 서동관<올드한 내부 인테리어.. 맛집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방향을 살짝 틀어 봅니다. 오른쪽 뒤로도 테이블이 있었는데 식사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따로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메뉴판도 찍지 못했네요.


서동관은 서울이지만 가격대가 매우 저렴하고 양도 꽤 많이 주는 곳입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혼자왔어도 군만두와 짬뽕국물을 서비스로 줍니다!!! 대박!!

충무로 서동관 간짜장<간짜장 하나에 푸짐함이 느껴집니다>

간짜장 한그릇 주문하면 나오는 짬뽕국물과 군만두 2개! 짜장면의 소스와 면도 거의 곱배기 수준입니다! 인심 정말 후하죠? 가격도 아마 6천원 아래로 기억합니다.


이곳 간짜장 특징은 다른 중국집들의 간짜장 비교하였을때 재료들이 큼직큼직하여 식감이 좋습니다. 젓가락으로 호로록 면을 먹고 숫가락으로 잘볶아진 소스와 큼직한 재료한번 먹고 짬뽕국물 한번 먹으면 크~ 


충무로에서 짜장면이 먹고 싶으시면 서동관을 추천 드려봅니다. 카드계산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