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내동 중식 맛집, 장홍규중화요리

category 맛집/점저 2018. 5. 23. 21:04

7번째 중식 포스팅입니다!


6개의 포스팅을 돌아보니 주 메뉴가 짜장면 아니면 짬뽕이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볶음밥 포스티을 준비해봤습니다.

저는 사실상 수내동이 회사 근처라서 한달에 한번은 방문하는것 같습니다. 점심시간에는 항상 북적북적하고 배달도 하는데 수내동에서 오래된 중국집이기도 하고 방송에서도 몇번 나와서 이동네 사람들은 다들 좋아라하는 집인듯 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8.5.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위치는 수내역과 분당구청 사이에 있습니다. 


영업시간이 09:00 ~ 21:00 이라서 늦은시간에는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저는 야근 때문에 혼밥하러 방문하였습니다.

장홍규 수내점


주문한 메뉴는 XO게살볶음밥. 늘 시키던 메뉴가 아닌! 일명 엑소소스를 넣은 게살볶음밥입니다.


저도 주문하면서 XO가 무엇인가? 하는 의문이 들어 (엑소 EXO는 아는데...) 찾아보니 ‘XO’는 ‘Extra Old’를 뜻하며 그 유래는 XO 코냑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XO 코냑의 의미는 다른 코냑에 비해 더 좋고 더 높은 품격의 술이라는 이미지를 나타내서 소스에도 XO를 붙인거라고 합니다.


XO 소스로 요리하면 조금은 매콤한 맛을 내면서 고소한 맛과 향이 있어서 볶음요리에 제격이라고 하네요. 


제가 저렴한 중국집을 다녀서 그런지 아니면 XO 소스를 사용하지만 따로 명시를 하지 않은 중국집들이 있는지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장홍규에서 먹은 XO 게살볶음밥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장홍규 수내점<볶음밥엔 짬뽕국물이죠>

짠~ 볶음밥엔 짬뽕국물이 없으면 서운하죠. XO소스가 매콤해도 중국음식들은 기름지기 때문에 짬뽕국물과 양파, 단무지는 필수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한 수내동의 참진짜장짬뽕집이 매운걸 좋아하면서 저렴하고 푸짐하다면 이집은 정통중화요리의 맛 + 배달 중국집의 맛? 보여주는 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전 포스팅

2018/04/15 - [맛집/점저] - 수내동 중식 맛집, 참진짜장짬뽕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또 포스팅하겠습니다~!